본문 바로가기

건강

허기를 유발하는 음식 - 분명 먹었지만 나는 아직도 배고프다

 

 

허기를 유발하는 음식 - 분명 먹었지만 나는 아직도 배고프다

 

 

어떤 음식들은 잔뜩 먹고 난 이후에도

금세 허기를 불러오기도 합니다.

지방, 섬유소, 단백질이 함유된 음식은

포만감을 높여주고 오래 가게하며

이러한 영양소가 없는 식품은

허기를 더 빨리 느끼게 합니다. 

어떤 음식이 허기를 느끼게 하는지

지금 바로 알아볼까요?

 

 

 

 

1. 과일주스

 

시중에 판매 중인 과일주스는 과일 자체의 영양소를 섭취하기 위해 추천할 만한 식품은 아니다. 또한 대부분의 주스는 많은 당분이 들어 있어 우리의 혈당을 크게 올리고 대량의 인슐린 분비를 불러온다. 이때 쏟아져 나온 인슐린은 당분을 지방으로 바꿔 간에 쌓고, 혈당을 떨어트려 금방 공복감을 느끼게 해 다시 무엇인가를 먹게 만든다. 설탕이 잔뜩 들어간 과일 주스는 당뇨와 비만으로 가는 지름길이다.

 

2. 통밀 빵

통밀빵은 일반 밀가루 빵에 비해 다이어트에 좋다. 하지만 다이어트 식단으로 통밀 빵 "하나만" 먹는다면 허기의 함정에 빠지게 된다. 섬유질은 높지만 귀리나 퀴오나처럼 단일 성분의 곡물보다는 더 많이 가공된 식품이기 때문이다. 지방과 단백질이 다소 부족하기 때문에 아보카도나 달걀 등을 곁들이면 충분한 식단이 된다. 통밀 빵 섭취 시에는 건강한 지방과 단백질을 함께 먹을 것!!

 

3. 알코올(술)

 

왜 술만 마시면 안주가 끝없이 들어갈까? 왜 마셔도 계속 마시게 될까? 술을 3잔 이상 마시면 식욕을 억제하는 호르몬인 렙틴이 약 30% 줄어드는 것으로 밝혀졌다. 술은 식욕을 억제하는 뇌의 사상하부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줘 고칼로리 음식 욕구를 증가시킨다.

 

다이어트 중이라면 술은 절대 금물!

 

 

4. 고 나트륨 식품

단짠단짠, 일명 단 것을 먹으면 짠 것이 먹고 싶다는 신조어다. 나트륨 함량이 높은 음식은 갈증을 불러일으키는데, 문제는 수분이 부족하다고 물만 찾게 되는 것이 아니다. 수분 부족을 느낄 경우 우리 몸은 허기를 느끼게 된다. 이것을 가짜 배고픔이라고 하는데 갈증을 허기로 착각해 더 많은 음식을 먹게 되는 것이다. 

짠 음식을 먹었다면 물을 많이 마셔주자! 배고픔이 사라질지도 모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