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2월 제철음식 알아보자!

2월 제철 음식에 대해 알아보자!!!! 

 

 

 

 

1. 체온을 높이는 "우엉"

 

 

체온을 높여주는 뿌리 채소로, 뿌리 식물 중에서도 추위에 강하고 병이 없는 튼튼한 채소입니다. 이눌린,식이섬유가 풍부해 당뇨병 치료에도 도움을 주고 콜레스테롤 분해, 배출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특히 우엉의 껍찔에는 강력한 항산화 성분인 사포닌을 포함 하고 있어 혈액 순환에 도움이 되고, 우리의 체온을 지켜주는 식품이니 제철인 겨울을 맞은 우엉응 즐겨보세요!

 

 

 

 

2. 비타민C  "딸기"

 

새콤달콤한 맛에 남녀노소 싫어 하는 사람이 드문 딸기! 겨울의 대표 과일은 딸디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딸기는 비타민C 를 많이 함유하고 있어 하루에 4개만 섭취해도 일일 비타민C 권장 섭취량을 충족 할 정도라고 합니다. 면역력 증가와 피로회복, 시각 기능 개선에 좋고 피부미용에도 탁월한 효능을 보입니다. 잼으로 만들지 않고 생으로 먹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3. 생선의 왕 "도미"

 

비타민B1 함량이 가장 높은 생선으로 당딜 대사를 촉진시켜 피로를 빨리 회복시켜줍니다. 도미에는 타우린, 글루타민산, 아미노산 등이 풍부해서 영양분 밸런스가 뛰어나며, 저지방 고단백 식품으로 다이어트에 적합합니다. 고밀도 콜레스테롤 (HDL)양을 증가시켜 혈관질환 예방에도 굿!

 

 

 

 

4.  대표적인 옐로우 푸드 "한라봉"

 

 

겨울철 식재료에 빠질 수 없는 감귤류, 한라봉! 한라봉의 비타민C는 특히나 구연산이 풍부해 혈액 산화를 방지해주고, 피로해소에 효과적입니다. 눈의 피로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A도 풍부하며 노란 색소인 카로티노이드 속 베타크립토산이 흡연자의 폐암 발병 위험을 낮춘다는 연구결과가 발표되었다고 하니 흡연자는 체크! 

 

 

 

 

5. 영양이 더덕더덕 "더덕"

 

더덕의 주 성분은 이눌린, 식이섬유, 플라보노이드 등 항산화 성분입니다. 이눌린은 저칼로리의 다당류로 혈당조절을 도와 천연 인슐린으로 불립니다. 저열량 고탄수화물 식품으로, 다이어트 중인 사람도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데다 나트륨이 거의 없어 고혈압 환자에게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