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근육통 완화에 좋은 음식들 알아보자!

 

 

1. 연어 

 

연어는 단백질과 건강한 지방을 함유하고 있어서 근육통을 빠르게 회복시킨다.

특히 염증에 대항하고 근육에 혈액의 흐름을 증가시키는 오메가3 지방산의 비중이 높기때문이다. 

그리고 또한 연어에 함유되어 있는 성분중 다장 주목받는 것은 EPA, DHA 등 오메가-3 지방산(불포화지방산)으로 고혈압, 동맥경화, 심장병, 뇌졸증 등 혈관 질환을 예방해준다.  비타민A, 비타민B군, 비타민D, 비타민E 등 비타민도 풍부하다. 햇볕을 쬐면 몸속에서 생성되는 '선샤인 비타민' 으로 통하는 비타민D의 주기능은 칼슘 흡수를 돕는 것이다. 중년 이후 골다공증이 심해 골절이 걱정되면 연어를 자주 먹는 것이 좋다. '회춘 비타민'으로 알려진 비타민E 는 연어 알에 많이 들어 있다.

 

 

 

 

2. 블루베리

 

블루베리에는 운동 중 근육에서 생성되는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데에 도움을 주는 항산화 물질이 포함되어 있다.  또한 블루베리 뿐만 아니라 블랙베리, 라즈베리, 크랜베리, 딸기 등에도 근육통을 진정시키는 항산화 물질과 항염증 성분을 포함하고 있다.

 

 

 

3. 달걀

 

달걀은 필수 아미노산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단밸질 합성을 촉진하며, 염증에 대항하는 항산화 물질을 가지고 있다. 근육 생성 및 근육통 완화에 도움이 된다.

 

 

 

4. 채소

 

채소는 강력한 항염증 및 항산화 식품이다. 특히 브로콜리, 양배추, 케일 등의 십자화과 채소는 에스트로겐 수치를 조절하고 회복을 늦추는 활성 산소를 제거한다.

 

 

 

5. 당지수가 높은 과일

 

운동후 장지수가 높은 과일을 섭취하면 잃어버린 에너지를 보충 할 수 있다. 근육 성장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인슐린 생산을 증가시킨다.

 

 

 

다이어트를 하고 있을때 과일과 단게 먹고 싶을때 기회의 시간 운동후를 노려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