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야식으로 먹기좋은음식] 배고파서 잠 못 드는밤 무엇을 먹으면 좋을까?

 

배고파서 잠못드는 밤 야식으로 먹어도 살 안 찌는 음식 알아보자!

 

 

 

배고파서 잠못드는 밤 야식으로 무엇을 먹어여할지 찾으신다면,

 

조금이라도 자극이 덜 가는 음식들로 허기진 배를 달래자고요~!

 

 

1. 고구마

칼로리는 낮지만 포만감이 높고 맛도 좋은 고구마는 늦은 저녁 출출할 때 야식으로 제격입니다.식이섬유가 풍부해 변비 해결에도 많은 도움을 주고 콜레스테롤을 낮춰주기도 합니다. 뭐든 많은 건 좋지 않으니 자기 전 1개만 먹고 자는 것이 좋습니다.

 

 

2. 바나나

보통 야식으로 칼로리가 낮은 과일들을 많이 챙겨 드실텐데요, 산성분을 가진 과일은 밤에 먹으면 오히려 독이 된답니다.  바나나는 산성이 없어 속도 편안하고 포만감이 크며, 신경안정효과를 나타내는 성분을 함유하고 이써 숙면을 취하는 데에 도움을 줍니다.

 

 

 

2. 두부

고단백 저칼로리의 대표주자 두부는 다이어트 식단에도 많이 쓰이는 완전식품입니다. 포만감이 높은데다 소화가 잘 되는 음식으로, 특히나 두부의 레시틴 성분은 위벽을 보호해주며 늦은 밤 먹어도 속을 편안하데 해줍니다.

 

 

4. 감자

감자에 들어있는 풍부한 칼륨과 식이섬유는 나트륨을 배출시켜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감자는 포만감이 높고 속을 편안하게 해주는 알칼리성 식품이며, 감자 자체의 칼로리는 낮지만 튀기거나 구우면 고열량이 되므로, 밤늦게 먹을 때에는 가볍게 삶거나 쪄서 먹는 것이 좋습니다.

 

 

5. 오이

오이는 수분과 비타민c  함량이 높은 야채입니다. 특히나 피부 미용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는 오이는 칼로리가 매우 낮은편으로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되는 것도 맞아주어 다이어트에 좋은 식품입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해 변비에도 도움이 되는 밤늦게 얼마든지 먹어도 괜찮습니다.

칼로리는 낮지만 많이 먹으면 다 탈이 나는 법이니 적당이 먹고 건강 지키자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