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다이어트의 적 당분에 대해 알아보자!

"다이어트의 적 당분"

 

예상하지 못한 음식들의 설탕함유량 알아보자!!

 

 

 

 

당분이 많은 음식 7가지에 대해 알아보자!

 

1. 말린 과일

과일을 말리게 되면 수분량이 감소하고 영양분을 포함해 당도와 칼로리가 일반 과일보다 높아지게 된다. 가공된 채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건과일은 설탕과 감미료가 더 추가되어 있어서 칼로리도 5배 이상 높다는 사실! 다이어트 중 입이 심심하다면 고구마,단호박 등을 말린 것을 먹는 것이 좋다.

 

 

 

 

2. 토마토 소스

파스타용 토마토 소스에는 반컵당 최소 10kgd이상의 설탕이 함유되어 있다. 만약 스파게티를 만들며 소스반컵 이상을 쓴다면 우리는 각설탕 4개(혹은 그이상)에 달하는 설탕을 한번의 식사로 섭취하게 되는 셈이다. 가정에서 토마토 스파게티를 만들어 먹을때는 차라리 토마토를 삶아 으깨어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3. 비타민워터

각각 테마를 가지고 나온 비타민 워터 500ml에는 각설탕 8개에 달하는 설탕이 포함되어있다. 연예인들이 자주 협찬하는 아이템으로 유명한 비타민 워터를 운동하며 마시는 사람들도 있을텐데 차라리 아무것도 첨가되지 않고 수분섭취에 가장 좋은 물을 마시자!

 

 

 

 

4. 시리얼 

보통 아침식사로 먹는 시리얼의 1회 제공량 속에 들어 있는 설탕의 양은 10g 정도다. 출근이나 등교 준비로 바쁜 아침 가볍게 때우는 식사로 우리는 각설탕 3개 반을 먹게 되는 셈이다. 매일매일 1회 제공량씩 한본지인 200g을 먹는다면 각설탕 66개에 달하는 당분을 섭취하게 되는 셈이다.

 

 

 

 

5. 떡볶이

다이어트 할때 멀리해야하는 모든 요소가 골고루 들어간 떡볶이! 과다한 탄수화물, 나트륨, 당분 3박자를 갖춘 떡볶이 역시 설탕 함량이 높은 음식이다. 다이어트중 정말이지 떡볶이가 너무 너무 먹고 싶어 진다면 쌀떡으로 설탕이나 물엿은 아주 조금만 넣도록 하자!

 

 

 

 

6. 과일만 요거트

요거트는 칼슘과 프로틴을 공급하는 아주 좋은 다이어트 음식이다. 그러나 대부분의 기업에서  만드는 과일이 함류된 요거트에는 적정량 이상의 설탕이 들어있다. 따라서 같은 요거트라 하더라도 "플레인요거트"를 구입해 신선한 과일을 곁들이는 것이 훨씬 더 좋은 방법이다.

 

 

 

 

 

다 맛있는건데 어떻게 안먹나요?^^ 너무 밤 늦게먹지말고 조금씩 적당이 먹읍시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