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다이어트의적 변비(변비에 좋은 음식 6가지)

다이어트의적 변비(변비에 좋은 음식 6가지)

 

 

변비에 좋은 음식 6가지를 소개해드립니다.

 

1. 고구마 

다이어트 음식으로 자주 거론되는 고구마는 섬유질이 풍부하다. 대장 운동을 활발하게 하는 고구마에는 아마이드라는 성분이 들어있는데, 이 성분이 장 속에서 발효를 일으켜 배설 작용을 돕는다. 변비의 유형에 따라 고구마가 맞지 않을 수 도 있느니 너무 많은 양을 먹지 말고, 충분한 수분(물)과 함께 섭취한다.

 

 

 

2. 양배추

섬유질이 풍부해 변비제거 효과가 있다. 원기를 돋워 피로해소에도 좋다. 장기간 복용하면 알칼리성 체질로 변화시킨다. 표면의 짙은 녹색 잎과 가운데 심 부분에 영양가가 가장 많고 비타민 U가 풍부해 위장 건강도 지켜준다.

 

 

3. 푸룬

푸룬은 말린 서양 자두로 사과의 12배나 되는 식이섬유를 포함하고 있으며 미란다 커의 다이어트 식품과 변비해소에 좋은 것으로 알려져있다. 푸룬은 체내의 철분 흡수를 돕고 불용성 섬유소를 함유해 소화기의 원활한 활동을 돕는다. 시중에 판매되는 푸룬주스를 한컵 마시면 금새 효과가 올 것 이다.

 

 

4. 다시마 

섬유질과 칼슘,칼륨이 풍부한 반면 칼로리는 거의 없다. 노폐물이 장내에  머무르는 시간을 짧게 하고 장운동을 유연하게 한다. 하지만 다시마는 100배의 물을 흡수하는 성질이 있다. 다시마를 먹은 후에는 물을 많이 마셔 갈증을 풀어야 한다.

 

 

5. 매실

매실의 카테킨산이라는 성분은 장속 유해 세균 번식을 억제해주며, 독성 물질을 해독시켜준다. 장내 살균성을 높여 장위 염증과 이상 발효를 막아주는 동시에 장의 연동운동르 활발하게 해준다. 소화불량과 위장 장애에도 좋다.

 

 

6. 요거트(유산균)

유산균이 변비에 도움이 된다는 사실은 익히 알려져있다. 유산균은 장 속 유해균의 활동을 먹고 장 운동을 원활하게 해주는데, 시중에 판매되는 단 맛이 강한 첨가물이 들어있는 요거크 보다는 플레인 요거트 유산균 함량이 높아 더 큰 효과를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