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한 다섯가지 방법 알아보자!

 

1. 아침식사 꼭 챙겨먹기

아침식사를 거르거나 양이 부족한 경우 몸은 근육 등의 아미노산을 당분으로 만들어 쓰게 된다. 아침을 계속 굶으면 근육량이 줄면서 기초대사량이 떨어져 체중이 늘기쉬어진다. 밤사이 낮아진 혈당을 아침식사가 보충에 줌으로써 집중력이나 사고력, 기억력 등에도 영향을 마치므로 아침식사는 필수이다.

 

 

2. 수분 섭취를 늘리기

비만의 원인이 될 수 있는 설탕덩어리 주스나 음료는 지양하고 아무것도 첨가되지 않은 순수한 물을 많이 마신다. 공복감을 잊게 만들고 폭식을 예방할 수 있다. 다이어트 위해서는 하루 2~2.5L의 물을 마시는 것이 가장 좋다.

 

 

3. 목표를 세우고 조급함 버리기 

성공적인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구체적으로 목표를 잡는 것이 도움이 된다. 예를 들어 " 몇개월 내에 지금은 사이즈가 맞지 않는 옷을 입고야 말겠다던가" 하는 말이다. 수시로 체중계에 올라가며 몸무게에 집착하는 것은 금지! 몸무게는 숫자에 불과할 뿐 중요한 것은 체지방과 근육의 양이다.

 

 

 

4. 다이어트 약에 속지 말기

질병에 의한 비만이라 의사의 처방이 필요한 약을 말하는 것이 아니다.  건강 보고식품으로 나오는 다이어트 약의 과장 광고에 속지 말자. 약의 주 성분인 식이섬유와 키토산 등의 식품으로도 섭취 할 수 있다.  약은 단순한 보조제일 뿐 가장 효과적이고 빠른 다이어트는 건강한 식사와  꾸준한 운동이다.

 

 

5. 꾸준하게 운동하기

너무 당연한 말일지 몰라도 운동을 꾸준히 하는 것이 최고의  건강한 다이어트 방법이다. 적어도 주 3회씩은 꾸준한 운동을 해주어야 한다. 만약 운동이 처음이라 어떻게 해아할 지 모르겠다면 전문적인 지식을 가지고 있는 퍼스널트레이너와 상담 하는 것이 좋다. 트레이너가 근육과 관절에 무리가 오지 않도록 내 몸에 맞는 운동법을 찾아 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