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다이어트]뱃살제거에 효과적인 다이어트 음식들을 알아보자!

[다이어트] 뱃살제거에 효과적인 다이어트 음식들을 알아보자!

 

 

1. 콩 bean

수용성 섬유질이 풍부하고 쉽게 포만감을 느끼는 콩에는 수용성 섬유질이 풍부해서 복부지방 제거에 아주 효과적이다. 콩의 수용성 섬유질은 콜레스테롤, 독성물질 등을 흡착해주어 쉽게 포만감을 느낄 수 있다. 특히 흰 강낭콩은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변하는 것을 막아주며, 기초대사량을 증가시켜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 단, 과다섭취는 금물!!

 

 

2. 파인애플 Pineapple

천연소화제 역활을 하는 비타민C가 풍부한 파인애플은 단백질 분해효소인 브로멜라인이 들어 있어 소화를 돕고 뱃살을 제거하는 데 도움을 준다. 또한 복부 팽만감을 줄여주고 나트륨 수치를 조절하는 역할을 한다. 그래서 고기를 섭취한 후 또는 짠 음식을 먹을때 파인애플을 같이 곁들이면 좋다. 다만 브로멜라인으로 인해 많이 먹으면 혀나 입안이 아플 수 있으므로 주의하자!

 

 

3. 아보카도

10대 슈퍼푸드 종류중에 하나이다. 맛도 좋고 건강한 음식이다.

타임지가 선정한 10대슈퍼푸드 중 하나로 주목받고 있는 아보카도 역시 뱃살을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된다. 아보카도에는 불포화지방산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복부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아주며 좋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이고,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는 낮추는 역할을 한다. 또한, 체내의 지방 연소를 돕고 식욕을 억제해 체중을 감량하는 데 도움이 된다.

 

 

4. 아몬드

불포화지방산이 가득한 다이어트 간식 최고봉!

하루에 아몬드 10알을 꾸준히 먹으면 건강한 체력유지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견과류 속에는 지방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꺼리는 사람이 많은데, 아몬드 속 지방은 불포화지방산으로 식욕 억제에 도움을 준다. 과다하게 먹는 것은 좋지 않지만 적당량을 섭취하면 몸에 이로운 작용을 한다.

 

 

5. 토마토

 리코펜이 지방세포를 억제하고 몸의 신진대사를 증가시킨다.

다이어트 식단에 필수적으로 등장하는 토마토, 낮은 칼로리와 풍부한 수분 함량 떄문에 복부지방을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되는 음식이다.  또한 토마토의 붉은새을 내는 리코펜이 지방 합성을 억제해 식욕 호르몬을 조절한다.

 

 

뱃살 제거에 효과적인 다이어트 음식

챙겨먹고 예쁘고 건강하게 다이어트 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