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우울하고 기분 나쁠때 먹으면 좋은 음식 알아보자!

 

우울하고 기분 나쁠 때 먹으면 좋은 음식 알아보자!

 

 

 

 

1. 버섯

버섯은 인슐린 분비를 억제해 혈당을 낮추는데, 그로 인해 기분을 편안하게 만들어 준다. 또한 버섯의 프로바이오틱 성분은 건강에 좋은 장내 세균을 활성화시킨다. 이 세균은 행복과 안정감을 주는 세로토닌 생성을 돕는다.

 

 

 

 

2. 초콜릿

초콜릿은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르티솔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이 된다. 우울할 때 유난히 단 초콜릿이 당기는 이유이기도 하다. 또한 도파민 생성에 중요한 역활을 하는 페닐알라닌이 들어있는데, 과다한 섭취는 다른 건강 문제를 일으 킬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3. 바나나

바나나는 트립토판이 포함되어 있어 마음을 편안하게 해 준다.  또한 탁월한 나트륨 공급원으로 도파민 수치를 조절하고, 자극하는 데에 도움을 준다. 심장과 근육 유지에 좋으니 매일 바나나 한 개를 먹는 것이 좋다.

 

 

 

 

4.  녹차

녹차의 카테킨 성분이 다이어트에 좋다는 것도 유명하지만 녹차의 테아닌은 뇌를 편안하게 하는 것에 도움을 준다. 일본 도호쿠 대학 니우카이준 박사 팀이 발표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매일 녹차를 4잔 이상 마시는 노인이 그렇지 않은 노인보다 우울증에 걸릴 확률이 44% 낮춘 것으로 나타났다.

 

 

 

5. 카레

 

카레를 만드는 재료 중 하나인 강황의 커큐민 성분이 우울함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준다. 최근 뉴욕시립대 글렌 샤피 심리학 교수는 커큐민이 과거 공포에 대한 기억을 지우고 무섭고 두려운 기억이 뇌 속에 새로 저장되는 것을 막아주는 효과가 있음을 쥐 실험 결과로 알아냈다고 발표했다. 강황 대신 사용하는 울금에도 커큐민 성분이 들어 있다.

 

 

건강한 삶을 위해 건강을 마음을 갖는 것도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코로나 19 때문에 혼란스러운 하루하루들 너무 스트레스받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