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봄나물의 효능을 알아보자! - 영양만점 봄나물로 맛있게 하는 건강관리

 봄나물의 효능을 알아보자! 

영양만점 봄나물로 맛있게 하는 건강관리!!

 

 

 

 

1. 냉이 

냉이는 단백질 함량이 높고 비타민뿐만 아니라 칼슘과 인, 철분 등의 많은 영양소를 포함하고 있다. 또한 몸의 독소를 빼내는 해독작용을 해주고, 콜린 성분이 풍부해 고지혈증 개선에도 효과적이다. 특히, 최근 한국식품연구원은 실험을 통해 냉이가 비알코올성 지방간을 예방하는 효능을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혈중 콜레스테롤 낮추는 데 큰 도움을 준다고 발표했다.

 

 

 

 

2. 민들레

민들레는 열을 내리고 독을 풀어주며 염증을 제거한다. 위와 심장을 튼튼하게 하여 위염이나 위궤양 치료에 효과적이다. 민들레 잎은 체내의 노폐물을 배출시켜 혈관을 넓혀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고 이뇨 작용을 활성화시켜 몸의 붓기를 빼는 데에 도움을 준다.

 

 

 

 

3. 달래

달래에는 비타민C와 무기질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빈혈 예방에 좋다. 떨어진 식욕을 돋우고 봄철 춘곤증에도 효과적이다. 또한 달래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특히나 동맥경화를 예방하다. 혈액순환을 촉진시키고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는 효과가 있어, 원기를 충전하는 자양강장 음식으로 유명하다.

 

 

 

 

 

4. 취나물

취나물은 칼륨의 함량이 높아 체내의 염분을 배출시켜주는 알칼리성 식품이다.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식이섬유가 풍무하여 변비 예방에 좋다. 항산화 작용을 통해 암 예방과 피부 노화방지에 효능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