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몸에 좋은 착한 오일 알아보자!

우리 건강을 지켜주는 착한 오일들을 알아보자!!!

 

 

 

 

 

 

1. 올리브오일

 

올리브 오일에는 올래산이라는 성분이 들어있는데, 이 올레산이 혈중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킵니다. 중성지방이 몸에 쌓이는 것을 어렵게 하는 효과도 있으며, 과식을 억제해줍니다. 한번에 1큰술, 하루 2회를 넘기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칼로리가 낮아도 오일이기 때문에 과한 섭취는 체중증가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2. 코코넛오일

 

미란더커를 비롯한 헐리우드 스타들의 다이어트 비결! 신의 선물이라 불리는 코코넛 오일에는 중쇄지방산은 몸에서 지방이 되는 것이 아니라 에너지원이 되어 신진대사를 촉진합니다. 다른 지방산들은 태울 수 있도록 도와주고, 갑상선 기능을 개선해줍니다. 하지만 처음 사용하는 사람들은 코코넛 오일에 일시적인 거부반응이 일어 날 수  있으니 조금씩 사용하면서 양이 늘려주는 것이 좋습니다.

 

 

 

 

 

 

 

 

3. 햄프씨드 오일

세계에서 슈퍼푸드로  인정받은 햄프씨드 오일! 햄프씨드오일은 식이섬유가 바나나보다 1.5배 정도 많아서 조금만 먹어도 포만감이 빨리 생기고, 오래가는 편입니다. 다이어트할 때 요거트와 함께 먹어주면 식사대용으로 좋습니다. 필수 아미노산이 많아 피로회복에도 좋지만 하루에 1~2큰술 정도만 먹어야 합니다. 더 많이 먹으면 칼슘이나 비타민의 흡수를 막는다고 하니 주의하세요!

 

 

 

 

 

 

 

 

4. 아보카도 오일

아보카도 오일은 다이어트 효과가 뛰어난데, 아보카도에 들어있는 올레산이 지방 연소를 도와주고 중성 지방을 없애줍니다. 칼륨도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어 혈압조절과 함께 뇌혈관 질환이나 고혈압을 예방합니다. 아보카도 오일은 구입할 때 재조방식을 유심히 봐야 하는데, 헥산추출방식을 사용하는 아보카도 오일이라면 피해야 합니다. 헥산은 2급 유해물질이기 때문에 헥산을 사용하지 않은 자연 압착방식의 아보카도 오일을 구입할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