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봄철 춘곤증 물리치는 음식에 대해 알아보자!

봄철 춘곤증 물리치는 음식을 알아보자!

 

 

1. 새콤달콤 딸기

 

겨울~봄철 과일인 딸기는 비타민C가 풍부한 식품으로 춘곤증을 극복하는데 도움이 되는 과일이다. 스트레스 완화,감기치료,피부미용, 면역력 향상 등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다.

 

 

 

 

2. 봄나물중 으뜸 냉이

냉이의 앞부분에는 비타민A,B2,C가 풍부해 피로 회복과 면역력 향상에 효과적이다. 또한 미세먼지로 인한 눈의 피로를 해소해주며 냉이 이외에도 달래,취나물,미나리등 봄나물은 춘곤증을 쫓아내는 데 효과적이다.

 

 

 

 

3. 아침식사 대용 바나나

바나나에는 비타민 B6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 이 비타민 B6은 뇌가 활동하는 데 필수적인 에너지원인 당을 공급하는데 효과적이다. 또한 바나나는 봄철 환절기에 저하되는 면역력을 향상하고 풍부한 식이섬유가 포만감과 체력보충에도 도움을 준다.

 

 

 

 

 

4.  피로회복 시금치

시금치는 피로해소에 좋은 비타민이 풍부할 뿐만 아니라 엽산,철분,루테인등 각종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다. 시금치의 엽산은 신정을 안정시키고 루테인은 강한 항산화제로 춘곤증 퇴치에 효과적이다. 나른해진 정신을 깨우고 에너지를 충천하는 데 시금치가 제격이다.

 

 

 

 

5. 영양가득 콩나물

콩나물은 봄에 꼭 먹어야하는 음식 중 하나이다. 어떤 채소와 비교해도 뒤지지 않을 만큼 영양소가 풍부하며 머리 부분에는 단백질, 지방,탄수화물이 풍부하고 줄기 부분에는 비타민C,B1,B2가 풍부해 피로회복에 효과적이다.

 

 

 

 

6. 면역력 향상 쑥

쑥은 피로회복에 좋은 비타민A,B,C가 골고루 들어 있으며, 체내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한다. 특히 쑥은 비타민C인 카로틴 함량이 높아 봄철 저하된 면역력 향상에 좋다. 칼슘,칼륨,철분 등 무기질이 풍부해 성장에도 도움이 되니 챙겨 먹으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