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바나나의 놀라룬 효능 알아보자!

 

 

아침으로 바나나를 먹으면 좋은 이유!!

 

 

 

 

1.  다이어트

다이어트 중 아침식사로 바나나를 빼먹지 않는 이유가 있다. 바나나의 열랸은 100g당 91칼로리로 식욕을 억제하는 호르몬인 렙틴 호르몬의 분비가 증가해 포만감을 준다. 다이어트 기간 중에 부족 해 질 수 있는 영양 보충제에도 좋다.

 

 

 

2. 숙취해소

 

 

바나나에는 칼륨이 많이 들어있어서 속이 쓰리고 구토감이 나거나 피로할 때 먹으면 좋다. 또한 바나나에 풍부한 마그네슘은 음주로 인해 생기는 두통을 감소시키는 효과가 있으며, 비타민 B6와 비타민C도 숙취르 해결하는데 도움을 준다.

 

 

 

 

 

3. 근육경련 예방

 

바나나는 아침 운동전에 먹기 좋은 과일이다. 몸안에서 에너지로 전환 되기 수워 힘을 내는 탄수화물의 좋은 공급원이 되며, 특히 바나나에는 칼륨이 풍부해 운동 전에 먹으면 근육 경련을 예방 할 수 있다.

 

 

 

 

4. 과민성 대장증후군

 

아랫배 통증과 설사로 아침마다 화장실을 들락거리는 과민성 대장증후군, 이런 환자들은 "저 포드맵(FODMAP) 식이" 가 필요한데 포드맵이 적은 과일로 추천죄는 것 중 하나가 바나나이다. 반면 포드맵이 많아 과민성 대장 증후군에 좋지 않은 과일은 사과.배,수박,복숭아 등이 있다.

 

 

 

 

4. 우울증 예방

 

누구에게나 닥칠 수 있는 우울을 극복하는데 도움이 되는 것은 바로 "세로토닌" 이라는 호르몬이다. 새세로토닌은 마음의 안정을 가져오고 엔도르핀의 생성을 촉진시켜주기 때문에 이른바 "행복의 호르몬" 이라고도 불린다. 바나나에 들어 있는 트립토판은 세로토닌 분비를 자극해 우울증 예방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