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지방간에 좋은 음식 알아보자!

 

지방간에 좋은 음식 알아보자!

 

 

 

 

 

 

1.  닭가슴살

간재생을 돕는 단백질인 닭가슴살은 두부와 마찬가지로 단백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지방간에 도움이 되는 음식입니다. 단백질 보충은 간세포 재생을 돕기 때문이죠. 닭 가슴살은 그냥 먹으면 맛이 없으므로 과일 및 야채와 함께 샐러드로 만들어 먹으면 좋지만, 드레싱은 자제해주세요. 지방간이 있을 때는 평소 다이어트 식품으로 알려진 것들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시금치

비타민과 무기질이 가득한 녹황색 채소 시금치에는 베타카로틴 미네랄을 비롯한 각종 비타민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꾸준히 섭취할 경우 체중 조절에 도움이 되며 지방간에도 도움이 됩니다. 시금치는 무침, 국, 샐러드, 피자 등으로 만들어 다양하게 섭취할 수 있으니 질리지 않게 먹을 수 있습니다. 같은 녹황색 채소인 부추, 미나리, 쑥갓, 브로콜리  역시 간에 좋습니다.

 

 

 

 

 

 

3. 마늘

완전식품으로 사랑받는 마늘은 예로부터 완전식품으로 사랑받아 왔으며, 스태미나 식품으로도 각광받고 있습니다. 마늘은 지방간에도 도움이 되는데 마늘에 함유된 알리신 성분이 간의 해독 작용을 도와 지방간 예방 및 완화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마늘의 알싸하고 매운맛 때문에 먹기 힘들다면 익혀 먹거나 전기밥솥으로 흑마늘을 만들어 먹으면 좋습니다.

 

 

 

 

 

4. 꽁치

오메가3와 불포화지방산이 가득한 꽁치는 DHA와 오메가 3 등의 영양소가 풍부해 성장기 어린이 및 노인들에게 특히 좋은 식품으로 알려진 꽁치는 지방간에도 좋은 음식이랍니다. 등 푸른 생선의 한 종류인 꽁치에는 불포화지방산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어 지방간 환자들이 섭취 시 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꽁치 안의 많은 비타민B6가 간에 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아주기도 한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