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불면증에 좋은 음식을 알아보자!!

잠 못 드는 밤 불면증에 시달리고 계시다면 불면증에 좋은 음식을 먹어보세요!!

 

 

 

1. 많이 먹으면 졸리다!? 상추

 

"상추를 많이 먹으면 졸리다"라는 말이 있듯이 상추는 숙면 효과가 있다. 실제로 상추에는 락투 카리 움이라고 불리는 물질이 많이 들어있는데 이것이 신경을 안정시키고 최면 효과를 줘서 잠을 유도하는 데 도움을 준다. 또한 동의보감에 적혀있듯이 근육과 뼈를 강화하고 오장육부의 기운을 통하게 하여 심신의 안정을 주기도 한다. 상추를 잘 말린 다음 마른 팬에 볶아 따뜻한 물에 우려내어 마시면 불면증 해소에 도움이 된다.

 

 

 

 

2. 자기전에 한잔! 우유

 

자기 전에 따뜻한 우유 한잔이면 숙면을 취할 수 있다. 우유 속에는 수면 유도 호르몬 생성에 필요한 단백질과 아미노산이 풍부하게 들어있다. 칼슘 또한 풍부하여 신경 완화에 도움이 되고 멜라토닌의 분비를 도와준다. 이뿐만 아니라 세로토닌과 멜로 토닌을 만드는데 필요한 트립토판이 들어있어 지친 몸을 달래주고 뇌가 숙면에 취할 수 있도록 돕는다. 단 차가운 우유는 숙면을 방해하므로 꼭 따뜻한 우유를 마셔야 한다.

 

 

 

 

3. 숙면에 으뜸인 체리

 

체리는 숙면을 돕는 음식 중에서 으뜸으로 쏩히는 음식이다. 심신 안정과 수면을 유도하는 호르몬 멜라토닌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천연 수면 보조제라 고도 불린다. 실제로 미국 한 의학저널에 의하여 매일 두 번씩 체리 주스를 마신 만성 불면증 환자의 증세가 크게 개선됐다고 한다. 숙면 사이클을 개선하고 싶다면 자기 전 체리 주스를 마셔보자!.

 

 

 

4. 꿀잠 재워주는

 

꿀은 숙면에 큰 도움이 되는 음식이다. 잠을 유도하는 멜라토닌 생성에 필요한 크립토판 성분이 함유된 것은 물론, 꿀에 포함된 포도당, 각종 비타민과 효소는 각성 호르몬을 억제하고 소화촉진, 피로 해소, 불면증 해소에 도움을 준다. 잠들기 건에 따뜻한 물에 굴 한 스푼을 넣은 꿀차를 마시면 그대로 "꿀잠"을 잘 수 있어 좋다.

 

 

 

 

 

5. 다양한 효능을 가진 양파

 

항암효과,다이어트 등 다양한 효능을 가진 양파는 숙면에도 큰 도움의 된다. 양파는 항알레르기 작용을 하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우리 몸의 혈액순환을 도와주고 숙면을 취할 수 있게 해 준다. 자기 전에 단맛이 좋은 양파즙을 마시거나 양파 겉껍질을 말려 물에 달여마시는 것도 좋다. 민간요법 중 하나로 양파를 반으로 썰어 머리맡에 두고 가면 양파의 매운맛과 냄새를 나게 하는 성분이 신경계 흥분을 진정시켜 불면증에 도움을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