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세계10대슈퍼푸드의 종류와효능을알아보자! - 타임지가 선정한 건강한음식

 

타임지가 선정한 건강한 세계 10대 슈퍼푸드의 종류와 효능을 알아보자!

 

 

 

 

 

1.  베리류(아시아베리,블루베리)

아시아베리와 블루베리 같은 베리류는 몸에 해로운 활성산소를 중화시키고 암을 예방하며 알츠하이머, 치매와 같은 질병의 예방을 돕는다.

 

 

2. 토마토 

리코펜이라는 항산화물질이 함유되어 있어서 자외선을 차단하여 피부미용에 좋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준다. 칼륨, 비타민C, 섬유질 등의 영양소도 풍부하다.

 

 

 

 

3.  레드와인

항암작용과 심혈관계 질환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적당한 양을 꾸준히 섭취하면 질병 예방에 도움이 된다. 

 

 

4. 호두

오메가 3가 함유되어 있어 두뇌건강에 좋고 알츠하이머와 파킨슨 병의 진행을 늦춰주는 효과가 있다. 오메가, 알파리놀렌산, 구리, 망간 등의 영양소가 풍부하다.

 

 

 

 

5. 시금치

비타민, 미네랄, 섬유질 등 각종 영양소가 풍부한 식품이다. 엽산과 철분이 풍부해 빈혈 예방에 효과적이며, 신장 결석이 있는 사람은 주의가 필요하다.

 

 

6. 귀리 

섬유질과 단백질이 풍부하고 칼로리가 낮다. 비타민E, 미네랄, 마그네슘 등이 함유되어있고, 심혈관계 질환을 예방하고 콜레스테롤 수치는 낮춰준다.

 

 

 

 

7. 연어

오메가 3, DHA,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하다. 혈액순환을 개선시켜 동맥경화를 예방하는 EPA, 비타민D, E와 단백질 등도 풍부하여 골다공증 예방에도 좋다.

 

 

8. 브로콜리

레몬의 두배에 달하는 비타민C가 함유되어 있다. 인체의 면역력 향상 효과가 있으며 섬유질이 풍부하여 대장암 예방과 종양 억제의 효과가 있다.

 

 

 

 

9. 녹차

녹차에 함유된 카테킨 성분은 노화를 방지한다.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해서 동맥경화나 고혈압을 예방하며 구강질환을 개선하고 변비에 좋다.

 

10. 마늘

인체의 면역력을 높이고 항균 효과가 뛰어나다. 면역력을 높여 바이러스의 침투를 막아 감기를 예방하며, 콜레스테롤을 낮춰주어 심혈관계 질환 예방에 도움이 된다. 피로 해소와 남성의 정력에 좋다.